푸본현대생명은 페이스북·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우수 인터넷서비스 평가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은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에서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SOCIAL i-AWARD 2021)’에서 페이스북 채널이 ‘금융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하고, 블로그 채널은 ‘보험 블로그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기타분야 등 총 5개 플랫폼 분야에 195개 회사의 222개 소셜 인터넷 서비스가 참여했다.
푸본현대생명의 페이스북 채널은 금융정보와 일상 속 생활정보, 건강 관련 정보를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해 쉽고 친밀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는 심사평을 받아 금융사 중 최고 대상인 금융서비스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푸본현대생명의 페이스북 구독자는 현재 5만9,671명을 넘어서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블로그(네이버 포스트)는 건강정보, 금융 소식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채용, 우수 FP소개, 퇴직연금 안내자료 등을 유튜브,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과 연계하여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보험 블로그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대만에서 온 임직원의 대만 요리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는 등 컨텐츠의 구성을 높여 가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SNS 미디어 플랫폼를 통해 고객에서 필요한 정보를 심플하면서도 친밀감 있게 전달하려는 노력의 결과” 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