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사회사회이슈
블루팜코리아-메디게이트 병원과 의사를 위한 온라인 의약품 커머스 오픈
병·의원 전문 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서비스하는 ㈜블루엠텍(대표 김현수, 정병찬)이 국내 최대 의사 전용 커뮤니티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메디씨앤씨(대표이사 심재원)와 온라인 의약품 커머스 서비스를 위한 MOU를 지난 9월 30일 체결, 2021년 11월 4일 메디게이트내 블루팜코리아몰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메디게이트 내 블루팜코리아 e커머스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면서 블루팜코리아의 전문의약품 및 의료용품 구매, 글로벌 제약사 프로모션, 콜드체인 시스템을 이용한 안심 배송서비스 등 병·의원에 폭 넓게 지원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메디게이트 회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좌측부터 ㈜블루엠텍 송봉호 이사, 김현수 대표이사, ㈜메디씨앤씨 심재원 대표이사, 안혜성 전무이사




블루팜코리아는 병·의원 회원을 대상으로 멀티 채널마케팅과 주문, 배송 등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주문의 편의성을 위한 간편결제, 분할배송, 지정일배송, 입고 알람 등 다양한 기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기획전 및 블라방(블루팜 라이브 방송)과 같은 병·의원을 위한 특별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통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메디게이트는 국내 최대 의사 가입자를 보유한 의사 전용 대표 포털로 의료커뮤니티, 의료뉴스, 초빙컨설팅, 의사 연봉인덱스, 개원정보, 의학정보, 웨비나, 학회 정보 제공과 함께 e커머스를 추가하여 의사 회원들에게 좀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메디게이트 플랫폼에서 블루팜코리아의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양사간 주력 사업에 대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통해 메디컬 산업 내 의사, 병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블루팜코리아는 이번 제휴 런칭 이벤트로 병·의원 할인쿠폰, 의료용품 구매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하고 폭 넓은 혜택을 2021년 12월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블루엠텍의 블루팜코리아는 약 20,000처 이상의 병·의원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병·의원 전용 온라인 e커머스 플랫폼으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하여 온라인 의약품 유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블루팜코리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블루엠텍은 지난해 12월 총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지 9개월 만에 시리즈B 라운드까지 유치하며, 총 누적 210억 원의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