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서정덕기자]한국카본(017960) 계열사 한국글로벌솔루션은 29일 LNG 추진 11만 5,000톤급 아프라막스 탱커 4척의 가스연료공급시스템(FGSS, Fuel Gas Supply System)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해당 선박은 2023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인도 예정이며, LNG와 디젤을 동시에 연료로 사용하는 이중 연료 추진 친환경 선박으로 건조 될 예정이다.
한국글로벌솔루션은 이번 수주를 통해 Type-C LNG 연료 탱크, 연료 공급에 필요한 고압 펌프 스키드, 기화기, BOG(Boil Off Gas) 컴프레셔 등 각종 장비와 이들을 설치하는 연료준비실(Fuel Preparation Room), LNG 벙커링 스테이션, 가스 시운전 및 담당 인력의 교육까지의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글로벌솔루션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유수의 파트너들과 협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차세대 친환경 연료로 주목 받고 있는 암모니아와 수소에 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제로 카본(Zero Carbon) 시대의 선두 주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카본은 해상과 육상, 항공분야에서 고품질의 첨단복합소재를 개발, 생산하고 있는 회사로서, 현대중공업그룹과 삼성중공업 등에 LNG운반선의 보냉재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카본은 기존의 사업을 넘어 친환경 연료 공급 시장에 진입하고자 작년에 한국글로벌솔루션을 설립하였으며, 선박용 LNG연료 공급시스템 및 LNG연료 탱크 설계와 제작 외 친환경 선박 개조사업(LNG Conversion)을 진행 중으로 전해진다. /smileduck29@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