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증권IB&Deal
[시그널] 카카오벤처스가 찜한 에이슬립, 국내 최초로 아마존 알렉사 공식 협력사 선정




카카오벤처스가 투자한 슬립테크 기업 에이슬립(Asleep)이 국내 최초로 아마존 공식 협업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아마존 스마트홈 스피커 알렉사(Alexa)에 에이슬립의 수면 측정 및 분석 기능과 관리 서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아마존 알렉사는 다국적 기업 아마존의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매년 기술이 뛰어난 전 세계 스타트업 15곳을 선정해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을 진행한다. 에이슬립의 수면 분석 기술과 편리한 활용성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에이슬립 앱과 알렉사 스피커만 있으면 고가의 수면검진센터에 가지 않아도 된다. 누구나 집에서 편리하게 수면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알렉사, 수면 측정해줘”, “알렉사, 지난밤 수면 상태 알려줘”라는 명령어를 말하면 필요한 정보를 얻게 된다. 단순히 수면 리포트를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활동 제안, 개인별 수면 상태에 맞춘 기상 알람, 더 나아가 알렉사 스피커를 활용한 침실의 전반적인 수면 환경 제어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 CES에서도 함께한다. CES 전시장 아마존 알렉사 부스에서 에이슬립의 기술력과 제품 및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6월 설립된 에이슬립은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고 있다. 지난 4월 페이스북 본사에서 열린 인공지능(AI) 기술 대회에서 국내 헬스케어 기업 중 유일하게 협업 파트너로 선정됐다. 또한 2021년 CES와 MWC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구글, 애플, 에어비앤비 등에 투자한 헬스테크 캐피탈, 레전더리 벤처스, 500글로벌 등이 참여한 데모데이 및 스타트업 컨퍼런스에도 참여했다. 에이슬립은 아마존 외 국내외 여러 기업과도 서비스 도입을 논의하고 있다. 2022년에는 미국 실리콘밸리 지사 설립도 추진한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신뢰도 높은 수면 정보의 디지털 전환이 이뤄진 사례는 세계적으로도 드물다”며 “믿을 수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들과 함께 급성장하는, 슬립테크 시장의 중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