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전국 수요자에게 열린 기회,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선착순 계약

거주지 및 청약통장 소유, 사용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동호수 지정 계약 가능

사진 설명.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DL건설(디엘건설)이 경남 사천시 일원에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의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

사천권역에서 유일한 오션뷰 입지에 속한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인 ‘e편한세상’ 아파트임에도 평균 3억원 초중반대 및 일부 세대는 3억원 이하의 가격으로 책정돼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건축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이유로 전국 각지의 신규 분양 아파트의 분양가격이 일제히 오르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바다 조망 입지에 조성되는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를 평균 3억원 초중반대 및 3억원 이하의 가격으로 소유할 수 있는 기회는 앞으로 극히 더 드물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부동산R114에 따르면 전국 신규 분양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지난해 상반기 1,294만원에서 하반기엔 1,310만원으로 그리고 올해 상반기에는 1,470만원으로 올랐다. 1년 전과 비교해보면 13.6%나 오른 상황이다.

이에 내 집 마련과 투자를 염두에 둔 수요자들이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를 소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판단된다.

이번 동호지정 계약은 거주지역에 상관 없이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의 사용 없이 잔여세대 중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지정하여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1차)은 1천만원 정액제이며, 계약금(분양가의 10%) 완납 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비규제지역인 경상남도 사천시에 공급되는 단지로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 무주택 세대에게는 주택담보대출(LTV) 70%가 적용돼 내 집 마련이 한층 수월하다.

이러한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메이저 건설사인 DL건설을 통해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2개 타입) 1,043세대와 사천시 내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154㎡(1개 타입) 펜트하우스 4세대 등 총 1,047세대가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천권역은 사천공항이 위치한 곳으로 대부분 지역이 45m 고도제한을 받아 15층 이상 아파트가 보기 힘들고, 건폐율이 높아 개방감이 부족한 단지가 대부분이다. 이에 반해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고도제한구역에서 벗어난 입지로 29층 높이로 건립돼 오션뷰(일부세대)와 파크뷰(일부세대)까지 가능한 단지로 설계된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인 C2하우스를 통해 세대 입구에 자전거, 유모차, 골프채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현관 대형 팬트리가 마련된다.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도 후면에 배치하여 공간감을 확보하고, 가구 배치가 더 용이하도록 했다. 또 주방에는 대형 와이드 창을 설치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고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 입구부터 각 세대까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미세먼지를 효율적으로 저감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실내놀이터에는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되고, 실외에는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트 분사 시설물, 공기질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웨더 스테이션도 설치된다. 쾌적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그린카페 역시 마련된다.

이러한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사천권역에서는 특히 보기 드문 세대당 주차대수 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지상에 주차 공간이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가 이뤄지는 등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의 상품 면모를 자랑한다.

입지여건 역시 우수하다.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와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 및 용당(항공MRO)일반산업단지(2단계) 등 항공우주 관련 산업단지와 가까워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확보했으며, 항공우주청 신설(예정)이라는 호재까지 갖췄다.

특히 단지 주변의 옛 SPP조선소 부지가 4차산업 선도기업인 스프링클라우드를 통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제조 시설과 자율주행 체험장이 조성될 예정이고, 아론비행선박을 통해서는 상용화 비행선박 제조 시설과 마리나, 해양레포츠 시설 등이 갖춰질 예정인 만큼 단지 주변이 사천시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높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의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천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된 주택전시관을 방문하여 분양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