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스키장에 불시착한 UFO"…롯데百, '롯데양조' 팝업

용평스키장에 1월 15일까지 설치

해외명품·뷰티·F&B까지 선보여

시베리안허스키 등 포토존도 마련

롯데백화점이 용평리조트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롯백양조’의 3D 시안.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우주선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용평리조트 스키장에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15일까지 ‘롯백양조(LOTBAG BREWERY)’라는 이름으로 용평 리조트에 새로운 스타일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 곳에서는 해외명품부터 뷰티, 주류·식음료(F&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즐길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그동안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셉트로 구성됐다. 먼저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위스키’와 ‘보드카’를 중심으로 하는 ‘양조장’을 주요 콘셉트로 하고, 팝업스토어 이름을 ‘롯백양조’라고 정했다.

실내외 공간 인테리어도 전부 골드 계열 컬러를 활용했다. 내부는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을 통해 ‘술독’ 콘셉트를 극대화 했고, 총 8개의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공간과 피팅룸 등을 마련했다.

또한 팝업스토어 앞에는 스키장과 어울리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2030세대들이 선호하는 포토존을 조성했다. 이외에도 ‘롯백양조’ 앞에 인포메이션 데스크를 설치해 방문 고객들의 입장 및 예약 안내와 함께 장비 보관 서비스 등도 진행한다.



롯백양조 심야 전경.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백양조’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몽클레르 등 해외명품 브랜드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뷰티 브랜드 SK2, 주류 브랜드인 ‘시바스리갈·앱솔루트’와 F&B 브랜드인 ‘파티세리 후르츠’ 등 총 6개의 브랜드가 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크테릭스의 ‘SKING & SNOWBOARDING’ 컬렉션 △SK2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시바스·리사 컬래버 18년 한정판 상품 △‘샤를로트 케이크’ 등을 ‘롯백양조’에서만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테마의 마케팅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허스키를 찾아라’를 테마로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스키장 내 주요 슬로프에 설치한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미니 벌룬을 촬영한 고객들이 ‘롯백양조’ 앞에 있는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인증을 하면 ‘롯백양조 스티커팩’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전점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롯데백화점 전점 스포츠·아웃도어 상품군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롯백양조’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에 있는 ‘SK2와 아크테릭스 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0%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이라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인테리어 콘셉트부터 브랜드 구성까지 수 개월 동안 준비한 만큼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손동영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어썸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