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솔라이브러리(대표 강경미)의 프리미엄 가죽 슈즈 브랜드 ‘쿠에른(CUEREN)’이 지난 3월 31일 스타필드 하남점을 ‘The Glacier Cave’ 컨셉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컨셉 스토어는 오랜 시간에 걸쳐 겹겹이 쌓인 빙하의 신비롭고 푸른 빛에 영감을 받아 빙하 동굴을 의미하는 ‘The Glacier Cave’라는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매장에 방문했을 때 고객으로 하여금 상상력을 자극하는 특별한 심미적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공간의 몰입도를 높이고 테마를 살리기 위해 빙하 동굴의 빛, 얼음, 돌과 같은 요소들을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자재를 매개체로 삼아 표현했다. 바닥과 벽에 사용된 자연 대리석은 투명하고 푸른 동굴의 오묘한 색감을 연상시키고, 벽면의 유리는 빛을 사방으로 반사되도록 설계해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빛이 비치는 빙하 동굴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자아낸다.
쿠에른 관계자는 “이번 스타필드 하남점은 ‘재미’라는 원초적인 접근으로 고객이 매장에서 색다른 경험을 하고 빙하 동굴이라는 컨셉으로 고객이 매장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고 밝혔다.
쿠에른은 스타필드 하남 ‘The Glacier Cave’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글라시에 머그컵 증정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쿠에른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