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설 명절을 맞아 우리 먹거리를 집중 편성한 ‘TV하나로마트’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이날과 다음 달 6일 방송되는 TV하나로마트를 통해 명절 선물용으로 특별 구성한 우리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 방송은 국내에서 생산된 우리 농산물을 소개하는 공영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집을 통해 △청도 반건시△귤로장생 △김규흔 명인한과 △철원 오대쌀 △과일 혼합 세트 △김규흔 하루한끼 영양바 등을 판매한다.
청도 반건시는 경북 청도군에서 재배하고 수확한 100% 국내산 감을 사용한다. 감압 건조 시설에서 건조하고 방부제와 색소, 설탕 등의 첨가 물은 일체 없는 원물만을 사용했다. 수분이 많고, 식감이 부드러운 게 특징다. 특히 씨가 없어 노약자도 섭취가 용의하며 선물용·제수용 모두 적합하다. 귤로장생은 제주농협이 기획한 감귤 브랜드로서 국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사과, 배로 구성한 과일 혼합 세트, 오대쌀, 한과 등 우리 먹거리를 방송한다.
회사 관계자는 “공영홈쇼핑이 설을 맞이해 제수용 또는 선물용으로 우수 우리 농산물을 마련했다”며 “가성비, 가심비 모두 충족시키는 이번 설 특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