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2024)를 주최한 팩트블록이 KBW2024의 세션별 의제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웹3 산업 리더들은 다음 달 3일부터 이틀 동안 열리는 KBW2024에서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 웹3 대중화의 핵심 요소인 지식재산권(IP)도 다룰 예정이다.
관련기사
먼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ETH와 AI 기술의 결합’ 등 AI를 주제로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챗 GPT’ 창시자 샘 올트먼의 프로젝트 월드코인도 AI에 대해 논의한다. 알렉스 블라니아 월드코인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다음 달 4일 파이어사이드 챗에서 AI 시대에 대비한 월드코인 프로젝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넥스트의 투자를 받은 ‘사하라 AI’의 션 렌 CEO와 탈중앙화 AI 플랫폼 ‘리추얼’의 창업 멤버 사닐 스리니도 ‘탈중앙화 시대 모두를 위한 AI’를 주제로 토론한다.
IP에 대한 논의도 이뤄진다. 블록체인 기반 IP 프로젝트 ‘스토리’의 공동창업자 제이슨 자오는 4일 ‘금융 이후의 블록체인 : 프로그램 가능한 IP’를 주제로 강연한다. 자오 창업자는 구글 AI 프로젝트 ‘딥마인드’의 최연소 프로덕트 매니저 출신이다. 스토리는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8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