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036570)가 아이온의 세계관을 이어받은 신작 ‘아이온2’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전작인 아이온의 세계관을 더 화려하고 웅장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 11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와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베일 벗은 아이온2, BI·웹사이트 공개=엔씨소프트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의 신규 BI와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아이온2는 회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아이온 시리즈를 정식 계승한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제작됐다. 새롭게 공개된 BI는 아이온 IP의 상징인 ‘비행’을 모티브로 날개를 형상화한 오브젝트로 아이온 원작의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로고에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고유의 컬러와 텍스처가 담겼다. 함께 공개된 아이온2 브랜드 웹사이트에서는 원작과 같은 ‘종족 대 종족’(RvR)의 설정을 암시했다. 인게임 영상 일부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29일 첫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아이온2의 상세 정보를 공개한다.
◇‘인더섬 BTS’ 신규 테마 업데이트=하이브(352820)IM이 모바일 퍼즐 게임 ‘인더섬 위드(with) BTS’에 ‘DNA 캐주얼’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이 테마는 BTS 멤버 각각의 개성을 반영한 스포츠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퍼즐 포인트로 의상 아이템과 하트, 부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16일부터는 BTS 멤버가 라디오 DJ가 되는 콘셉트의 ‘꿀 FM 스튜디오’ 이벤트가 열린다. 참여자에게는 S급 데코 아이템 ‘라디오 스테이션’을 보상으로 준다. 다음 달에는 데뷔 기념 특별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스토리 콘텐츠 ‘낙원섬’ 시리즈의 네 번째 에피소드도 공개된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제이홉과 미스터 토리도의 서사가 펼쳐진다.
◇‘서머너즈 워’ 11주년 이벤트=컴투스(078340)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1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다음 달 2일까지 매주 미션을 완료하면 ‘각인된 소환서’ 최대 45장, 6성 전설 룬, 연성석 등 보상을 준다. 초월의 소환서 조각을 300개 모아 태생 5성 몬스터를 확정 소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팬아트 공모전은 다음 달 8일까지 ‘11주년 축전’ 및 ‘특별 상상’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총 100명의 수상자에게 상금과 피규어, 체스세트 등을 증정한다. 제출작은 응모 페이지에서 전 세계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넷마블(251270)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 마쳐=넷마블이 10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넷마블에 긍정적 영향을 준 60여 명의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진행됐다. 유튜브 코리아의 강연과 ‘G식백과’의 김성회의 실전 조언 강연이 이어졌다. 넷마블몬스터의 신작 ‘몬길: 스타 다이브(STAR DIVE)’에 대한 소개와 비공개 베타테스트(CBT) 안내가 이뤄졌다. 현장 시연에서는 3인 태그 전투와 테이밍 시스템이 호평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넷마블게임박물관도 관람했다. 넷마블은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인 몬길: 스타 다이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1차 CBT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