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나에게 선물’ 탭을 새롭게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나에게 선물’은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중심의 소비 경향을 반영한 새로운 항목이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스스로에게 작은 만족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본인을 위한 구매를 하는 이용자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해 새로운 카테고리(탭)로 묶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나에게 선물 탭으로 이동하면 이용자가 선물의 수신자이자 발신자로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KBO X 춘식이 키링·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케이크(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 크리스챤 디올 립 버터·립 글로우 듀오 및 헤어 클립 세트 등이 주요 상품으로 공개된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 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 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총 세 차례에 걸쳐 100개씩 순차로 판매될 예정이다.
탭 내의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나에게 선물’ 전용 할인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7만 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도 제공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의 의미가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