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주국은 지금도 우주정거장이 계속 지상으로 추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4년 11월 18일 러시아 모스코바에서는 러시아 우주국의 탄도조정그룹 책임자 알렉센더 키레예브씨가 17일에 국제우주정거장(ISS)의 궤도를 바로 잡기 위해 발사된 운송용 우주선 프로그레스 M-50호가 지난 9월부터 궤도에서 벗어난 우주정거장을 계획대로 밀어 올리는데 실패했다고 발표했다. M-50의 로켓 추진력을 이용해 국제우주정거장을 4.5km 위로 올리려고 시도한 우주인들은 2.7km 밖에 올릴 수 없었다. 러시아 우주국은 지금도 계속 지상으로 추락하고 있는 우주정거장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12월 23일에 또 다른 우주선을 발사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9월에 궤도를 이탈해 현재까지 8km를 추락한 우주정거장의 이상 현상을 분석중인 전문가들은 최근 들어 태양의 흑점이 자주 폭발하여 심한 자기성 폭풍이 정거장의 정 위치에 영향을 줘 이상이 온 것으로 보고있으나 9월 이후로 정상적인 궤도를 이탈해 작업에 애를 먹고 있어 조속한 회복책을 강구중이다. 현재 인터넷의 뉴스그룹과 게시판 등에는 국제우주정거장이 지구로 추락하고 있는 이 같은 상황이 오래 전 미국의 호피 원주민 부족에 의해 예언된 9가지 예언 가운데 마지막 예언과 일치하는 것 아닌가 주장하는 이들이 있다. 오래 전부터 호피 원주민들에 의해 예언됐다는 미래 인류에 관한 예언 9개항은 다음과 같다.
“이것이 첫 번째 징조다: 우리는 파하나 부족 같은 백색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온다는 말을 들었다. 하지만 그들은 천둥으로 적을 공격하며 자신들의 것이 아닌 땅을 갖는 이들이다. 이것이 두번째 징조다: 우리의 땅은 음성이 섞인 수레바퀴를 보게 될 것이다. 이것이 세번째 징조다: 버펄로 처럼 생기고 큰 뿔이 달린 기이한 괴물이 지상에 나타나 많이 번식할 것이다. 이것이 네번째 징조다: 땅이 철로 만들어진 뱀들로 횡선을 그을 것이다. 이것이 다섯번째 징조다: 땅이 거대한 거미의 거미줄로 횡선을 그을 것이다. 이것이 여섯번째 징조다: 땅이 태양의 그림을 그리는 돌 호수로 횡선을 그을 것이다. 이것이 일곱번째 징조다: 바다가 검게 변하는 소리를 들을 것이다, 그리고 동물들이 이 때문에 죽을 것이다. 이것이 여덟번째 징조다: 장발을 한 많은 젊은이들이 부족을 찾아와 삶의 방법을 배우고 지혜를 배우는 부족민이 될 것이다. 이것이 아홉번째이자 마지막 징조다: 지구 위에 있는 하늘의 집이 큰 소음을 내며 떨어지는 소리를 들을 것이다. 파란별처럼 보일 것이다. 그 즉시 우리 부족의 의식은 끝날 것이다.”
수백년 전 미 대륙에 유럽 이주민들이 도착하기 전부터 호피 부족에 전해온 위의 예언을 분석한 전문가들은 첫번째 징조가 천둥같은 소리가 나는 총을 사용하는 유럽계 이주자의 출현을 예언한 것으로 본다. 두번째 징조에 나오는 음성이 섞인 수레바퀴는 말이 끄는 마차, 또는 엔진이 장착된 자동차 또는 기차인 것으로 본다. 세번째 징조의 뿔이 나고 버펄로처럼 생긴 괴물이 유럽에서 온 소떼인 것으로 본다. 네번째 징조에 등장한 철로 만들어진 뱀은 철도와 전선, 그리고 전화선인 것으로 분석된다. 다섯번째 징조의 거대한 거미의 거미줄은 전깃줄, 전화선, 그리고 인터넷 등으로 본다. 여섯번째 징조의 태양의 그림을 그리는 돌 호수는 더운날 호수처럼 이글거리는 아스팔트 도로인 것으로 분석된다.
일곱번째 징조의 바다가 검게 변하고 동물들이 죽는 상황은 바다에 유조선 기름이 유출되는 현상을 상징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덟번째 징조는 미국 젊은이들이 원주민 부족을 찾아와 자연에서 사는 서바이벌 방법을 배우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홉번째 징조는 국제우주정거장이 하늘에서 지상으로 추락하며 파란 불덩이로 변해 지상에 추락하는 장면을 상징한 것으로 추정한다. 부족의 의식이 끝날 것이라는 징조는 불덩이로 변한 우주정거장이 호피족이 사는 장소에 떨어지거나 지구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상징하는 것으로 분석한다.
인터넷을 통해 알려진 호피 부족이 오래 전부터 믿어왔다는 위의 예언은 과연 실제로 존재하는 예언일까? 궤도에서 이탈하여 지구로 계속 추락하고 있다는 우주정거장은 과연 호피 부족의 9번째 예언대로 지상으로 추락할까?
** 자료제공:딴지닷컴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