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뜨거운 햇빛을 반사해 주는, 코팅을 한 아이스박스는 음료수를 항상 시원한 상태로 유지해 준다.
온도측정 가능한 서핑보드
짙은 색상의 서핑보드는 눈에는 띄지만 비실용적이다. 햇빛에 가열돼 보드의 두 판 사이 접촉이 느슨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왁스가 녹을 수 있으므로 서퍼는 미끌어지지 않기 위해 보드를 꽉 쥐어야 한다.
시서프보드 사의 이 제품은 열(heat) 민감성 도료가 칠해져 있어 온도측정이 가능하다. 평상시에는 컬러로 보이지만 온도가 27℃ 이상 올라가면 흰색으로 변한다.
680달러부터[주문형 보드에 한함]; cisurfboards.com
1. LCD 잠수 물안경
스쿠버다이빙용 물안경에 LCD화면이 달려있어 실시간으로 현재의 수심과 산소 잔량을 보여준다. 스크린이 크기 때문에 시력이 나쁜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다.
1,500달러; oceanicworldwide.com
2. 추락하지 않는 바람개비 연
바람개비 모양의 연이 드문 이유는 하늘을 날기 보다는 바람에 빙빙 돌며 땅으로 곤두박질치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1.5m의 이 연은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보조 연이 달려있어 강한 돌풍에도 끄떡없다.
50달러; newtechkites.com
3. 자외선 차단 바디워시
최초의 비누 형태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차단지수(SPF) 15의 입자들이 양전하를 띈 미세한 이산화규소(silica) 막으로 둘러싸여 있다.
샤워할 때 바디 워시처럼 사용하면 음전하를 띈 피부에 달라붙어 최대 8시간 동안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앞으로 이 기술은 좀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32달러; by142.com
4. 일주일 동안 음료수를 차갑게 보관하는 아이스박스
쿨맨이 선보인 200-쿼트 옵티마XX XP H2O 쿨러는 무려 1주일 동안 음료수를 차갑게 유지해준다.
내부는 악취 방지와 미생물 발생을 억제하는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자외선 및 적외선을 반사하는 접착제를 함유한 폴리에틸렌 소재가 외부를 감싸고 있다.
450달러; coleman.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