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사의 블루투스 커넥터인 ‘노 잭(No Jack)’을 사용하면 휴대폰이 다른 방에 있어도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노 잭의 메인 거치대에 휴대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전화가 올 때마다 다른 방에 있는 2대의 무선전화가 함께 울린다. 노 잭 하나로 휴대폰이 3대가 되는 셈이다.
GE 노 잭 100달러; ge.com
다기능 스트리머
모든 미디어 스트리머(media streamer)는 PC에 저장된 비디오를 TV로 볼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이 제품은 온라인 영화 다운로드 기능까지 지원한다. 별도로 제공되는 리모컨 하나로 영화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비디오를 간편하게 구입 또는 대여할 수 있다.
미디어스마트 리시버
가격 미정; hp.com
건전지 잔디 깎기
이 잔디 깎기 기계의 동력은 건전지다. 하지만 고성능 변속기를 채용, 휘발유를 사용하는 제품만큼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아무리 질긴 잡초를 만나도 회전 날이 멈추지 않는다.
블랙앤데커 36볼트 스트링 트리머 250달러; blackanddecker.com
고속 건조 방수 페인트
페인트칠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폭우가 쏟아져도 이 페인트를 썼다면 안심이다. 라텍스 폴리머가 함유돼 있어 일반 제품보다 두 배나 빨리 굳으며, 즉시 방수층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페인트가 완전히 마르면 내구성 강한 보호막이 생성된다.
셔윈-윌리엄스 리실리언스
1ℓ당 12달러; sherwin-williams.com
초소형 초고해상도 캠코더
HDC-SD9은 크기가 6.6×12.7cm, 무게가 275g에 불과한 초소형·초경량 모델이지만 풀 HD급(1920x1080)의 초고해상도 화질로 촬영을 한다. 파나소닉은 4개의 회로기판을 하나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소형화를 이뤘는데, 그 덕분에 전력 사용량이 줄어 배터리 수명은 크게 늘었다.
파나소닉 HDC-SD9 800달러; panasonic.com
손짓 인식 휴대폰
단잠을 깨우는 전화벨 소리를 손짓 하나로 해결해 주는 휴대폰. 알람 메뉴에 있는 ‘낮잠( 버튼을 누르면 내장 카메라가 켜지는데, 벨이 울릴 때 휴대폰 위로 손을 흔들기만 하면 곧바로 음성메일로 전환된다.
소니 에릭슨 Z555
가격 미정; sonyerricson.com
태양광 전지블루투스 핸즈프리
세계 최초의 태양광 전지 블루투스 핸즈프리. 자동차 앞 유리 아래에 부착한 채 3시간 동안 햇빛에 노출시키면 30분간 무선 핸즈프리 기능을 수행한다. 흐린 날에는 자동차의 시거 잭으로 충전할 수 있다.
애니컴 블루투스 솔라 카 키트
100달러; anycom.com
셀카에 강한 디지털카메라
셀프 카메라를 찍다보면 정확한 구도를 잡기 어려워 비딱한 사진이 나오기 십상이다. 삼성 S860의 ‘셀프촬영’ 모드를 선택하면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가 촬영자의 얼굴이 프레임 중앙에 위치했을 때 경쾌한 사운드를 내며 알려준다.
삼성테크윈 S860 180달러; samsungtechwin.com 실감나는 가상 계기판
비행 시뮬레이터 게임을 할 때 고도계나 연료계 같은 계기들을 실제 비행기 조종실에 있는 것처럼 재현해 주는 LCD 계기판. 보너스: 계기판 없이 모니터 전체를 하늘 풍경으로 만들 수 있어 한층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세이텍 비행 계기판
100달러; saitek.com
자가 필터 청소 진공청소기
진공청소기의 필터가 막히면 먼지를 빨아들일 수 없다. 파나소닉의 에어로블래스트(AeroBlast)는 매번 전원을 켤 때마다 15초간 공기를 불어 넣어 자동으로 필터를 청소한다. 이로 인해 일일이 손으로 걸러주지 않아도 필터에 달라붙은 부스러기들을 스스로 제거한다.
파나소닉 에어로블래스트
700달러; panasonic.com
휴대용 라우터
휴대폰의 무선 인터넷 접속 능력을 활용, 노트북의 인터넷 접속을 가능케 해주는 휴대용 포켓 라우터. 휴대폰을 일종의 무선 핫스팟(hot spot)으로 전환시켜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는 방식을 채택, 단 1대만으로 버스안의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크래들포인트 PHS300
180달러; cradlepoint.com
프로 선수와의 골프 대결
집에서 타이거 우즈와 골프 대결을 펼쳐보자. 이 골프 연습기를 DVR에 연결하기만 하면 화면을 통해 실제 벌어졌던 토너먼트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바닥판의 광학센서들이 스윙의 각도와 속도를 측정, 볼의 움직임을 예측함으로서 그 대회에 참가했을 경우 예상 성적을 알려준다.
골프 런치패드 투어
200달러; electricspin.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