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휴대형 타정총
이제 무선 휴대형 타정총으로 마루 밑 장선과 같은 좁은 곳에도 쉽게 못을 박을 수 있다. M12는 별도의 압축기 없이 리튬이온 배터리로 내부의 강철 피스톤을 분당 2,700회나 두들겨 못을 박는다.
타정 위치를 정하고 방아쇠를 당기면 어느새 작업이 끝난다. 성능도 강력해 일반 타정총은 처리하지 못하는 5인치(12.7㎝)짜리 대못도 거뜬히 박는다.
130달러; milwaukeetool.com
레어 프로판 에코 론모워
친환경 잔디깎이
휘발유를 연료로 쓰는 잔디깎이는 공해물질을 배출한다. 구식 얼개형 제초기는 힘이 부족하다. 에코 론모워는 그 접점을 찾았다. 초크리스 방식의 139㏄ 내연기관은 휘발유 잔디깎이 보다 일산화탄소 배출량이 5분의 3에 불과하다.
이는 미 환경보호청(EPA) 기준의 60%에 불과한 것이다. 453g의 캠핑용 프로판 가스캔 하나로 90분간 작동가능한데 동일 양의 연료를 넣은 휘발유 잔디깎이와 비교해 20~40% 더 긴 시간이다.
300달러; golehr.com
켄모어 커넥트
고장을 말하는 세탁기
세탁기와 건조기가 스스로 A/S센터 기술자에게 자신의 고장 상태를 알린다? 켄모어의 커넥트 기술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실제로 제품이 고장 나면 사용자는 800번에 전화를 걸고 수화기를 제품 근처에 가져다 대면 된다.
수차례 '삐삐' 소리가 난 뒤 세탁기와 건조기는 수온, 모터 회전 속도 등 100가지 정보를 전달한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기술자는 주인과 수리절차를 상담하거나 수리공을 보낼 수 있다.
kenmore.com
제네락 파워시스템즈
7 ㎾ 코어파워시스템
정전 방지 발전기
폭풍우 등에 의해 정전이 일어났을 때 밖에 나가 휴대형발전기를 작동시키는 것은 불편한데다 위험하기까지 하다. 하지만 이 제품은 24시간 정전 여부를 감시, 정전이 되면 스스로 시동을 걸어 10초 내에 전기를 재공급한다.
사용자는 어떤 조작도 필요 없다. 연료 또한 휘발유나 경유가 아니라 이미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저렴한 프로판가스와 도시가스다.
1,800달러; generac.com
GTR 테크놀로지스
듀스탑 응축 탐지기
화장실 곰팡기 파이터
수증기의 응축은 화장실을 곰팡이 천국으로 바꿔놓는다. 듀스탑은 기온과 습도가 너무 높으면 알아서 화장실의 팬을 구동한다. 습도에 맞춰 적절한 팬 작동 시간도 계산한다.
과도한 팬 작동으로 전력을 낭비하거나 작동을 너무 빨리 끝내 효과를 못 보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얘기다. 경쟁사 제품들은 설치 시 환기시스템도 교체해야 하지만 듀스탑은 기존 팬에 손쉽게 연결된다.
60달러; dewstop.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