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재 감시 카메라 ‘AVIOTEC’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층고가 높아 화재 감지가 어려운 빌딩이나 먼지 혹은 습한 지역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화재 감지와 더불어 격납고나 제재소 등 넓은 공간의 보안 모니터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화재 발생 시 감시 카메라의 인공지능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한다. 이에 따라 직각적으로 연기와 불꽃을 감지하여 기존 천장에 설치된 스모크 디텍터 시스템에 감지되기까지 걸리는 수 분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실제 불꽃과 빛의 반사나 움직임 혹은 역광 등의 방해 요소를 구분할 수 있다.이에 따라 알람 오탐율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 360도 VR 카메라 세타 SC
리코 이미징
14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F2.0 조리개로 구성된 이미지 유니트 두개를 앞뒤로 배치, 360도 VR 사진과 영상을 만든다. 영상 해상도는 풀 HD(1920 x 1080)이며 최대 5분 까지 촬영 가능하다. 촬영된 360도 VR 사진과 영상은 내장된 8GB 메모리에 저장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화면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삼성전자 VR 기기와도 호환된다.
▲ ONFI 플래시 메모리 표준 위한 테스트 솔루션
텍트로닉스
ONFI 버스에서 DDR2/3 모드 분석을 위한 소프트 웨어를 포함하며, 인터포저 기반의 효과적 프로브 솔루션 과 결합된다. ONFI 표준은 ONFI 작업 그룹이 가전제품 및 컴퓨팅 플랫폼의 NAND 플래시 메모리 통합 간소화 를 위해 발표한 표준이다. ONFI 4.0 사양은 성능 증대 와 전력 효율성 향상을 위해 VccQ=1.2V로 작동하는 최신 NV-DDR3 인터페이스를 도입했으며, NV-DDR2 및 NV-DDR3 I/O 속도를 667MT/s 및 800MT/s까지 확장하고 ZQ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 GPS 위치추척 디바이스 ‘Gper’
스파코사
Gper는 50mm X 50mm 로 소형화됐으며, 90분 충전을 통해 5일간 활용 및 상시 충전도 가능한 게 특징이다. 어린아이와 치매환자의 경우 Gper를 소지하면 가족들이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실종을 방지할 수 있다. 또 기업은 화물차, 운송차 등 차량 여러 대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Gper에는 지피에스(GPS), 자이로 (중력감지센서), 비콘(블루투스 근거리 무선통신장치), 로라(SKT IoT전용망) 모듈이 모든 시나리오를 감안해서 포함되어 다양한 플랫폼에 범용적인 적용이 가능하다.
▲ 대화면 스마트폰(패블릿) ‘팹2프로(PHAB 2 Pro)’
레노버
글 증강현실(AR) 프로젝트 ‘탱고’를 지원 하는 세계 최초 스마트폰 으로, 공간 데이터를 파악 하고, 스마트폰 화면에 3차원(3D)으로 재구성 할 수 있도록 후면부에 3개 카메라와 센서를 탑재. 3D 기반 위성항법장치(GPS) 기능도 지원한다. 팹2프로 6.4인치 QHD IPS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 4GB 램, 64GB 내장메모리 등 사양을 갖췄다. 4K 동영상 녹화, 지문인식 기능 지원한다.
▲ 세계 최초 ‘8GB 모바일 D램’
삼성전자
세계 최초 10나노급 16Gb LPDDR4 기반의 ‘8GB LPDDR4 모바일 D램’이다. 10나노급 설계 기술과 독자 개발한 저전력 기술을 적용해 기존 20나노급 4GB 모바일 D램보다 용량은 2배, 단위용량당(GB) 소비전력 효율도 약 2배 향상되어 차세대 모바일 기기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 제품이다. 향후 듀얼 카메라, 4K UHD, VR 등 최고의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 In-Sight Micro 8000 스마트 카메라
코그넥스
고속 프레임 레이트와 획기적으로 속도를 향상시켜 주는 PatMax RedLine™ 패턴 매칭 기술을 모두 겸비, PatMax RedLine 기술과 In-Sight 비전 툴을 고성능 PC로 수행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으로 실행할 수 있다. 31mm x 31mm x 63mm 크기에, PoE(Power over Ethernet)를 내장하고 있어 배선을 최소화 할 뿐 아니라 로봇 상의 좁은 공간이나 접근하기 힘든 장비에 통합하기가 용이하다.
▲ Sii OP 열화상 보안 카메라
옵갈(Opgal)
리눅스 OS 기반으로 운영되는 Sii OP은 내장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갖춘 열화상 카메라로 설치가 간편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가지고 있다. 열화상 기능과 HD 채널 추가로 주야 감지가 가능하며 글로벌 ONVIF 기준을 통과했다. 기존 CCTV 시스템 범위에 열화상 기술과 전천후 탐지 등이 추가됐다. 열화상 카메라 기능으로 더 많은 표적을 탐지할 수 있다.
▲ 스파이더 TM 5.0
이글루시큐리티
보안 관리자들이 최초 탐지부터 로그·네트워크 패킷까지 모든 정보의 흐름을 즉각 인지할 수 있는 일원화 된 형태의 관제 환경을 지원한다. 로그를 중심으로 분석하던 기존 보안정보· 이벤트관리(SIEM) 솔루션 과는 달리, 모든 로그와 네트워크 풀 패킷 데이터를 수집·저장·처리한다. 데이터 를 연계 분석해 공격의 유효 성을 보다 정확하게 검증할 수 있는 상관 분석 시나리오 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최신 위협과 공격 기법에 대한 정보와 이에 대한 대응책도 제시한다.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