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2017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 아이퀘스트 '얼마에요 ERP'

업종·사용 목적 따라 특화된 경영관리 솔루션 제공

[2017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 아이퀘스트 '얼마에요 ERP'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ERP’(사진)는 다양한 업종의 특화된 기능을 구현해 개인사업자부터 중소기업까지 기업 운영에 최적화된 경영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종과 사용 목적에 따라 기능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고 사용 환경에 따라 PC설치형과 웹 클라우드 버전을 고를 수 있다. 사용료도 합리적이며 설치·가입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얼마에요ERP’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무제한 무료로 발행할 수 있고 다양한 금융자료를 프로그램내에서 자동수집하고 자동분개하여 전표처리까지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무상 웹 백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장부 작성 및 관리의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이나 스타트업 엔 업무 대행서비스 ‘경리봇, 세무봇’을 추천한다. ‘경리봇’은 장부관리대행 서비스로 어카운트 로봇을 이용해 △매입·매출 자동수집 △자동분개 △비용전표처리 △4대보험 신고 등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세무봇’은 관리업무 대행 뿐만 아니라 세무신고까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대행해 주는 서비스다.

‘SAP-얼마에요’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는 회사의 규모 및 특성에 맞춰 솔루션을 개발·구축해준다. 세계적 ERP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독일 SAP사와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 ERP’가 결합돼 국내 중소·중견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ERP 솔루션으로 재탄생했다. 필수 기능 중심으로 구축 기간이 짧고 경쟁 제품에 비해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공급된 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