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팝페라 듀오’ 듀에토, 오늘(16일) 신곡 ‘추억을 걷다’ 공개

팝페라 듀오 듀에토(DUETTO)가 새 디지털 싱글 ‘추억을 걷다’를 발표한다.

듀에토는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추억을 걷다’를 공개한다. 지난 2월 힐링송 ‘드림(Dream)’ 이후 3개월 만에 신곡으로, 이번에 추억을 주제로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준다.





‘추억을 걷다’는 마치 오페라의 한 장면처럼 아련하고도 웅장한 편곡과 아름다운 추억을 노래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 바다, 별, 밤, 파도 등 그리운 사람과 함께 했던 곳을 찾아 거닐며 행복했던 순간을 추억하는 내용을 노래한다. ‘추억을 걷다’는 프로듀서 더네임, Kingming, 최성일, 민연재 등이 프로듀싱했으며, 목관, 금관을 포함한 51인조 오케스트라로 클래식하면서도 팝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이 곡은 부드럽게 시작한 뒤 클라이막스까지 이어지는 듀에토 특유의 완급조절이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짙어지는 그리움을 효과적으로 표현한다. 백인태의 미성과 유슬기의 힘 있는 목소리가 만들어내는 시너지는 ‘추억을 걷다’의 가장 큰 매력이다. 절정에 치달은 두 사람의 고음은 전율을 선사하며 끝을 맺는다. ‘팬텀싱어’ 이후 수많은 무대를 누비며 더욱 견고해진 듀에토의 호흡을 느낄 수 있다.



듀에토는 JTBC ‘팬텀싱어’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인기현상’팀의 백인태, 유슬기가 결성한 듀엣이다. 지난해 3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모았다. 팀명이자 첫 미니앨범 명 ‘듀에토’는 이탈리아어로 ‘듀엣’을 의미한다. 한양대학교 성악과 06학번 동기이자 11년 지기인 백인태, 유슬기가 자신들의 음악 세계를 항해하고자 하는 포부를 담아 지난해 5월 정식 데뷔 미니앨범 ‘듀에토(DUETTO)’를 발표, 타이틀 ‘그리움 끝에’로 국내 크로스오버씬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또한, 듀에토는 지난 2월 45인조 풀 오케스트라와 국내 최고 세션들이 함께 한 ‘드림‘을 발표, ’일상에 지친 바쁜 현대인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어루만져줄 수 있는 힐링 송‘이라는 평을 얻었다.

한편, 듀에토는 오늘(16일) 오후 6시 ‘추억을 걷다’를 공개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간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