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현장] 효민, "생각보다 더 어려운 노래, 맥주 마시면서 녹음"

  • 이하나 기자
  • 2018-09-12 16:53:32
  • 가요
[현장] 효민, '생각보다 더 어려운 노래, 맥주 마시면서 녹음'
가수 효민이 새로운 디지털 싱글 앨범 ‘망고(MANGO)‘ 기자 쇼케이스에 참석해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지수진 기자

효민이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고충을 드러냈다.

12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가수 효민의 디지털 싱글 앨범 ‘망고(MANGO)’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앞서 로꼬가 피처링에 참여한 ‘나이스 보디(Nice Body)’와 ‘스케치(Sketch)’를 통해 솔로 가수로서 가능성을 보여준 효민은 자신의 솔로 세 번째 앨범이자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망고’로 활동을 재개했다.

이날 효민은 “어렸을 때부터 미술, 패션 쪽으로 관심이 많아서 시각적인 부분과 청각적인 부분을 함께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망고’로 표현되는 노란색은 태양이 주는 에너지, 밝은 기운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효민은 “노래가 들을 때보다 더 힘을 많이 줘서 불러야 하는 노래였다”라며 “노래도 힘들고 표현하기도 힘들어서 맥주를 마시면서 녹음을 했던 기억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망고’는 미니멀한 신스 사운드 기반의 팝 곡으로, 만난지 얼마 안 된 남녀 사이의 미묘한 감정선과 복잡한 연애 심리를 과일 망고에 비유한 곡이다.

한편 효민의 새 디지털 싱글앨범 ‘망고(MANGO)’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후 8시에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