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공효진, 유지태, 양동근, 박희순.
대형 영화 라인업에서나 볼 수 있는 배우들이 SSG닷컴 광고에 떴다. SSG닷컴은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올해 첫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대형 할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SSG닷컴은 오는 10월 24일까지 두 달 간 '공공대작전'이라는 메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30일부터 '공공딜 편'과 공공배송 편'을 공개하고 다음 달 6일에는 '공공릴레이 편'과 '공공시타임딜 편'을 다음 달 13일에는 '쓱배송투나닛 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SSG닷컴은 지난 2019년 편리함을 강조한 '쓱세권'. 지난해에는 규모감을 드러낸 '쓱케일' 등 매년 개성있는 콘셉트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재치있는 메시지는 물론, 화려한 출연진으로 SSG닷컴만의 감성을 담은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SSG닷컴 전속 모델인 배우 공유와 공효진에 더해 배우 유지태와 양동근, 박희순, 김주헌, 가수 황소윤 등 특별 출연진이 등장해 마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5편의 에피소드를 구성했다.
SSG닷컴은 지난 26일 15초 티저 광고영상을 선공개해 공유와 공효진이 회사 대표인 유지태를 납치해 파격 할인을 만들어 갈 내용으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30일 공개하는 ‘공공딜 편’에서는 공유와 공효진이 광고판에 적힌 가격 뒤에 붙은 숫자 ‘00’을 지우는 작전을 통해 ‘8,400원’인 피코크 초마짬뽕 상품을 ‘84원’에 판매하는 내용을, ‘공공배송 편’에서는 유지태가 쓱배송 상품 1개를 주문해도 숫자 ‘00’을 더해 100개를 배송한다는 기자회견 내용을 다루게 된다.
향후 공개될 ‘공공릴레이’, ‘공공시타임딜’, ‘쓱배송투나잇’ 편에서도 SSG닷컴이 펼칠 ‘일별 대표 2개 브랜드 릴레이 딜’, ‘매일 오전 및 오후 10시부터 12시까지 타임딜’, ‘저녁까지 넉넉히 받을 수 있는 쓱배송’을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또 SSG닷컴은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30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대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5편 개별 영상 콘셉트에 맞는 페이지를 각각 구성해 광고 내용과 연계한 핵심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으로 ‘공공딜’ 페이지에서는 매일 추첨을 통해 평균 단가 100만 원 상품에서 ‘00’을 빼 평균 1만 원에 판매하는 ‘한정판 공공딜’을 진행한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식품, 패션, 뷰티 등 쓱닷컴이 가진 상품 경쟁력과 파격적으로 준비한 할인 혜택을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기억에 남을 ‘공공’ 아이디어와 단편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시각적 요소, 쓱닷컴이 제공하는 혜택이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구성했다”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