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스프리트, 소셜 브라우저 서비스 사업 진출
입력2011-12-13 09:44:27
수정
2011.12.13 09:44:27
인스프리트가 세계 최초 소셜 브라우저 큐블릿(Cublet)을 오픈하고 서비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세계 최초의 지인 네트워크 소셜 브라우저로 지인 검색, 지인 간의 관계를 검색하는 기능을 커뮤니케이션 요소와 함께 제공하는 신 개념의 서비스인 큐블릿은 Cube(입방체)와 Islet(섬)의 합성어로 각 개인의 고유 공간을 상징하는 3D 입체 큐브를 인맥 지도라는 거대한 바다 속에 떠 있는 섬으로 형상화 한 것으로, 가상 공간에서 항해를 하는 것처럼 친구, 지인과의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확장해 나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
소셜 브라우저(Social Browser)를 통해 내 친구의 친구를 만나고 몰랐던 관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무한 인맥 확장이 가능하며 친구, 지인의 위치 정보 및 생일과 기념일 등을 포함한 현재 상태, 커뮤니케이션과 활동으로 만들어지는 친밀도 등 여러 정보에 따라 큐브(친구/지인)가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변동함으로서 마치 가상 공간에서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를 느끼게 한다.
큐블릿은 사용자의 인맥 관계도를 3D 큐브 형태로 보여주고 멀티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한 확대, 축소 및 회전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자유로운 인맥 탐색 기능을 통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또한 SNS, 메시징(채팅), 무료통화(VoIP), 미니홈피 연동과 같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멀티 디바이스 지원, 클라우드를 통한 대용량 파일 공유 기능도 제공하며 추후 인스프리트의 N스크린 솔루션인 컨버전스원(ConvergenceOneTM)을 적용하여 보다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스프리트의 서비스 사업총괄 김종우 본부장은 “큐블릿은 지인 네트워크, 소셜 브라우저라는 새로운 영역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다양한 기능과 더불어 생동감 있는 인맥 확장의 경험을 동시에 제공 함으로서 사용자의 감성에 접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프리트는 서비스 런칭을 맞아 큐블릿 앱을 내려 받고 실행시키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런칭 기념 경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 된 큐블릿 서비스의 동영상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NMI-aluxuv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핫토픽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