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은 아트케어 프로그램인 ‘신나는 교실’을 개강한다.
신나는 교실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및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소아암 환아들을 대상으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예술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인하대병원 소아암 환아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4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80분씩 수업을 진행한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관광공사, ‘여행ㆍ체험ㆍ봉사’ 통합사이트 개설
경기관광공사는 8일 여행ㆍ체험ㆍ봉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체험학습여행 웹사이트 ‘에듀볼런투어(www.eduvoluntour.com)’를 개설, 시범운영 한다.
체험을 뜻하는 ‘손’과 여행을 의미하는 ‘발’, 나눔을 뜻하는‘하트’를 형상화해 ‘손가락발가락’이라는 사이트 이름을 붙였다.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내 다양한 체험봉사학습 장소를 소개하고 있다. 학생의 경우 체험은 물론 일정 시간 봉사활동을 하고 인증서도 받을 수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중기센터, 차세대 리더 육성 지원 기업 모집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6일까지‘경기북부 차세대 리더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4~6월, 9~11월 등 모두 2회 운영된다.
교육은 ▦일반경영지식(마케팅, 재무관리, 노무관리) ▦비즈니스 매너 및 협상스킬 ▦리더십 개발 ▦네트워크 등 실무와 사례 중심으로 이뤄진다.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사업지원팀(031-850-7124, www.gsbc.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팔당수질 1급수 ‘환경공영제’효과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는 환경공영제 도입 후 팔당 수계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수질기준(10ppm) 위반율이 지난 2004년 52%에서 지난해 말 현재 3.9%로 급감했다고 8일 밝혔다.
환경공영제는 팔당 수계 7개 시ㆍ군의 음식점ㆍ숙박업소 등에 설치된 50t 미만의 개인 하수처리시설에 운영비와 시설개선 비를 지원, 개인업주 대신 환경전문업체가 처리시설을 관리토록 하는 제도이다.
도는 올해 팔당 수계 7개 시군 음식점 등의 개인하수처리시설 2,470개소를 환경전문업체에게 위탁관리하기로 하고 64억 원의 예산을 지원할 방침이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정보산업진흥원 ‘나는 로봇이다’ 공연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10, 11일 양일 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세계 최초 로봇 서바이벌 경연 공연인 ‘나는 로봇이다’를 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식경제부 지능형 로봇 서비스 산업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R&D 로봇공연 과제 수행기업인 ㈜이산솔루션이 주관한다. 공연시간은 10일 오전 11시, 오후 3시, 11일 오후 2시, 5시. 관람료는 VIP석 3만 원, R석 2만 원이다. (02-2025-2058)
인천=장현일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