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해 오피니언 지면이 새로운 모습으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우선 'Science&Market' 칼럼이 격주에서 매주로 확대되고 지구촌 현장 소식을 전하는 '글로벌 현장에서' 코너가 신설됩니다. 또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4년 연속 한국 1위의 MBA 과정으로 선정한 성균관대 'SKK GSB'의 교수들이 경영혁신정보를 소개하는 'M아카데미' 칼럼 코너를 맡습니다.
'Science&Market' 칼럼의 필진으로는 기존의 허환일 충남대 항공우주공학과 교수, 문명운 KIST 계산과학연구센터장 외에 딩넝(丁能) 한국화웨이 대표, 류규하 성균관대 의료기기산업학과 교수가 추가로 참여해 돌아가며 과학과 시장의 접점에서 다양한 정보와 주장을 펼칩니다. 딩 대표는 중국 하얼빈공대에서 정보통신시스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정보통신기술(ICT) 글로벌 기업인 화웨이에 입사해 서아프리카지역본부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다양한 해외 경험을 쌓은 후 한국화웨이에서 한국 조직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현장 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ICT 분야의 미래 발전 방향, 트렌드를 생생하게 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류 교수는 서울대 의용생체공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미국 유타대 약물전달연구소, KAIST 등 국내외 연구소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연구원으로 일했습니다. 연세대 대학원 나노과학기술협동과정, 이화여대 생명약학부 등을 거쳐 성균관대 융합의과학원 의료기기산업학과에서 강의를 맡아왔습니다.
'글로벌 현장에서' 칼럼은 대사·총영사 등 재외공관장과 KOTRA 해외무역관장 등이 지구촌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점을 격주 수요일마다 생생하게 전합니다. SKK GSB의 교수들 칼럼은 1월 말부터 격주 수요일자로 독자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