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일본 은행과 증권사를 통해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KB한일롱숏펀드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KB한일롱숏펀드는 한국과 일본 주식 간의 페어트레이딩을 통해 변동성 위험을 축소시키면서 채권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우리투자증권은 28일 오후1시까지 수익성과 안정성이 한층 강화된 원금보장형 파생결합사채(ELB) 1종과 최대 연 11.80%의 수익이 가능한 주가연계증권(ELS) 6종을 모집한다. 또 27일 오후4시까지 최대 10.00% 수익이 가능한 파생결합증권(DLS) 3종도 공모한다.
■대신증권은 28일까지 다양한 기초자산과 수익구조를 갖춘 원금비보장형 ELS 6종과 DLS 3종, ELB 1종 등 총 10종의 상품을 28일까지 판매한다.
■동부증권은 28일까지 최고 연 4.5%의 수익을 추구하는 ELB 1종과 최대 연 9.0%의 수익을 추구하는 ELS 2종을 판매한다.
■세계 최대 펀드평가회사이자 투자리서치 기업인 미국의 '모닝스타'는 26일 국내와 해외 주식형 펀드 부문 베스트 운용사로 각각 신영자산운용과 슈로더투신운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기업의 예비 경영인를 대상으로 '제3기 Next CEO포럼'을 2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의 사업승계 예비 CEO를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과 우정사업본부는 26일 투자 저변을 확대하고 기금운용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