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최대 가구회사 에코르네스(Ekorenes)가 제작하는 스트레스리스는 의자의 등받이가 뒤로 젖혀지는 1인용 안락의자(리클라이너) 브랜드로 별도의 장치 없이 몸의 무게에 따라 각도를 조절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스리스 메이페어 오피스 모델은 사무용 리클라이너로, 사무실에서도 집과 같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기술과 최고급 소재로 제작됐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머리와 허리 부분의 받침대가 독립적으로 움직인다. 몸 전체의 움직임과 하중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플러스 시스템(Plus System)을 적용, 똑바로 앉아 있을 때나 뒤로 기댄 상태에서도 완벽하게 신체를 지지해준다. 또 최고급 가죽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동시에 고려했다. 조절 핸들로 의자 높낮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하단의 바퀴가 달려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스트레스리스 관계자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일상 중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가장 많기 때문에 업무 효율은 물론 짧은 시간에도 충분한 휴식 효과를 주는 오피스 체어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무실에서도 100% 노르웨이산 명품 리클라이너가 선사하는 최고의 안락함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