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의 스마트폰 게임 ‘도전! 가요왕 for Kakao’가 새로운 국민게임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은 자체 개발한 음악 퀴즈 게임 ‘도전! 가요왕 for Kakao’가 지난 5일 출시 후 1주일 만에 가입자 수 100만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도전! 가요왕 for Kakao’는 지난 12일을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무료 게임 카테고리에서 3위를 기록 중이다. 무료 앱 전체 인기 순위에서도 3위, 카카오 게임 중에서는 2위에 올라서 비슷한 시기에 신규 오픈한 다른 게임들에 비해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즐겁게 음악을 들으며 곡명이나 가수를 맞히는 감성 자극적인 면에 빨리 맞히면 보너스 점수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는 스피드 게임의 긴장감을 더한 모바일 세대에 걸맞는 흥미 넘치는 게임 구성이 인기 돌풍의 요인으로 풀이된다.
평소 즐겨 듣는 음악을 소재로, 화면에 제시된 보기를 터치하여 정답을 맞히는 모두에게 익숙한 방식의 게임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과 주로 혼자서 플레이하는 기존 모바일 게임들과는 달리 친구들이나 가족들끼리 모여 다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코원 박남규 대표는 “‘도전! 가요왕 for Kakao’의 현재 추세로 미루어 볼 때 앞으로 가입자가 500만명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앨범 업데이트, 대결모드 추가 등 재미를 더해 새로운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자체 모바일 콘텐츠 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도전! 가요왕’을 이어갈 카카오 플랫폼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전! 가요왕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오는 3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