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호는 스윙스의 새 앨범 ‘UPGRADE3’에서 6번 트랙인 ‘Young CEO’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많은 리스너들의 기대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고등래퍼2’에 출연하며 앞 시즌보다 더 출중해진 실력과 아티스트로서 한층 성장한 윤병호는 이번 피처링 작업을 통해 차세대 힙합 씬을 이끌 주역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현재 힙합 씬을 이끌어가는 주역들과 차세대 힙합 씬을 이을 신예들이 대거 참여했다. 윤병호를 포함해 딘, 더 콰이엇, 기리보이, 키드밀리, 버벌진트, 노엘(장용준) 등 수준급 래퍼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했고 그레이, 천재노창 등이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렸다. 총 16곡이 수록된 스윙스의 앨범은 오는 24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한편 윤병호는 ‘고등래퍼2’를 통해 전 시즌 지적받은 단점들을 완벽히 고쳐내고, 특유의 완급조절과 속사포임에도 명확한 정확한 발음, 몰입도 높은 진정성으로 완벽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멘토들과 출연자들에게 강자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또한 신범진과 함께 ‘곰팡이 스튜디오’라는 프로듀서팀을 꾸려 작곡 능력 또한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매회 방송을 거듭할수록 많은 대중과 누리꾼들의 찬사와 응원을 받는 윤병호(BULLY DA BA$TARD)가 앞으로 선보일 음악들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