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적 대비 저평가 종목 관심 필요
☞ 【특징주】 3분기 실적 대비 저평가株 (확인)
최근 국내증시가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인해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코스피 기준으로PBR 1배 수준에 도달하였다. 지난 여름 국내증시가 미중 무역분쟁 등의 이슈로 하락세를 이어갈 당시에도 PBR 1배 수준에서 반등이 나온 바가 있다. 코스피 기준 PBR 1배 수준은 저평가 국면 인식과 저점 반등 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지지선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특징주】 글로벌 임상 3상 진행 바이오株 일정 총정리 (클릭)
3분기 실적 시즌이 시작되면서 호실적을 발표하는 종목을 중심으로 반등 국면으로의 전환을 시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배당성향 확대나 자사주 매입과 같은 주주환원 정책을 확대하는 기업들 역시 하락장에서 반등 국면을 보다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적 대비 저평가된 종목과 업종에 대한 저점 매수 관점이 필요하다. 삼성전자(005930)의 경우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발표했지만 주가는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현재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당장의 사상 최대 실적보다는 4분기 이후의 실적에 대한 우려가 더 큰 것으로 풀이된다. 투자심리가 회복되는 국면에서는 이러한 투자 관점이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현재는 실적 대비 저평가된 종목을 매수할 기회로 보인다.
☞ 【특징주】 실적 대비 저평가 실적株 (클릭)
오늘의 관심 종목
대아티아이(045390), 현대로템(064350), 셀트리온(068270), 블루콤(033560), LG전자(066570)
★ 2018년 평균 32.6% 수익률 기록... 시크릿 투자 노트 (확인)
◆ 남북경협株 선취매 all포착.. 실적 기반 차기 주도주 이종목! (확인)
◆ 긴급 - 218% 셀트리온헬스케어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