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연예계 종사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화제가 되었던 명품 향수치약 "르몽도르"가 G마켓, 11번가 등 각종 온라인 판매 채널과 헬스&뷰티 전문 스토어 GS "랄라블라(왓슨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시장의 거인 SSG 이마트에도 입점 계약을 하여 12월 7일 타워펠리스 도곡점을 시작으로 판매망을 넓혀가고 있다.
국내외 유명 호텔에 고급 어메니티 제품만을 공급해 오던 ㈜메트로이엔씨가 3년간의 개발 끝에, "이제 명품 향수로 입을 가꾸세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발표한, "르몽도르(Lemondor) 퍼퓸 치약"은 미스 인터콘티넨탈 대회 참가자들 및 방송 연예계 종사자들의 입 소문을 타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G마켓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인기 상품이 되면서 "향수치약"이라는 새로운 고급 치약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르몽도르는 세계 최고 수준의 향, 예술적인 감각의 패키징, 인체 무해성분의 재료로 만든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와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했다. Luxury Home Fragrance Collection으로 질은 물론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홈 프레그런스 대표 브랜드로서의 Benefit identity를 추구하고 있다.
르몽도르 제품들은 2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향 원료시장 세계 1위인 스위스 협력사의 원료 중에서도 최고급 프레그런스 플래버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기존 치약에 함유된 유해성분들을 모두 빼고, 천연 성분들만을 사용하여 건강한 치약을 추구하고 있으며, 다양한 명품 향 컬렉션으로 구성하여 개인 기호에 맞게 건강하고 개성 있는 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트로이엔씨의 김우성 부사장은 "르몽도르는 디자인 컨셉을 전문직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마추어 어디든 소지하기가 쉬운 포터블 개념의 치약으로서, 여성들만의 비밀스러운 공간인 백(bag) 안의 예쁜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르몽도르 브랜드는 바디&헤어 케어, 홈 프레그런스(캔들 / 디퓨져 / 룸 퍼퓸), 차량용 방향제와 미니 룸 퍼퓸 등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문 조향사들과 콜라보로 만들어낸 퍼퓸 아티스트 컬렉션 등 독창적인 나만의 향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제품의 신뢰도를 측정할 수 있는 국내 치약 최초로 정품 인증 홀로그램 스티커를 부착했다"고 전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