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머니+ 베스트컬렉션] KB자산운용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

국내 헤지펀드 60% 편입...500만원으로도 가입

[머니+ 베스트컬렉션] KB자산운용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

KB자산운용은 개인 투자자도 소액으로 헤지펀드에 가입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를 출시했다.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사모헤지펀드의 최소가입금액은 1억원이지만 이 펀드의 최소가입금액은 일반 투자자들도 소액으로 가입할 수 있는 500만원이다.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에는 멀티전략, 롱숏, 메자닌 등 다양한 투자전략을 통해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국내 헤지펀드가 주로(60% 이상) 편입된다. 해외 헤지펀드와 부동산펀드 등 대체투자자산에도 일부(40% 이내) 투자할 예정이다.

KB헤지펀드솔루션펀드는 수익률, 변동성, 위험지표 등 정량평가와 투자프로세스, 업계평판 등 정성평가 요건을 반영해 우수한 헤지펀드를 10개 내외로 선별한 후 전략별·자산별로 비중을 최적화해 운용한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철저한 피투자펀드 모니터링과 주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0.845%)과 0.5%를 선취하는 A-E형(온라인 전용, 연보수 0.645%),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345%)과 C-E(온라인 전용, 연보수 0.895%)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KB국민은행, KB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을 통해 판매된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