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서 유명한 맛집 401정육식당의 비법으로 만든 하하 김종국의 401 안주가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2분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하하 김종국의 401 안주는 간편조리제품으로서,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401정육식당의 비법 레시피를 이용하여 곱창, 막창, 돼지껍데기 세트, 편의점용으로 출시된 야채곱창볶음, 마늘근위볶음, 그리고 홈쇼핑에 새로 런칭해 바로 매진된 곱창전골까지 다양한 제품을 차례대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 31일에 진행된 잼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 마지막에 하하가 직접 출연, 제품을 홍보하는 영상이 나왔고, GS25에서 판매 중인 야채곱창볶음, 마늘근위볶음을 잼 특가로 판매하여 단 2분만에 전량 매진되었다.
하하가 직접 출연하여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제품을 소개한 점, 홈쇼핑 연속 매진 등을 통해 이미 알려져 있는 401 안주의 완성도 및 브랜드 인지도 등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이번 잼라이브에서 판매된 제품 중 야채곱창볶음은 편의점 곱창볶음 중 처음으로 당면을 넣어, 진짜 가게에서 먹는 야채곱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같이 주는 초장과의 벨런스가 좋다는 평이 많다. 함께 판매된 마늘근위볶음은 마늘과 근위를 가득 넣어 볶아낸 제품으로 질기지 않으며 같이 들어있는 고추기름을 찍어 먹으면 느끼함이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하하 김종국의 401 안주 관계자는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빠르게 매진이 되어서 놀랐다”며 “많은 분들이 401 안주를 사랑해주고 계시어 편의점에서의 입고 요청도 많아지고 있다. 앞으로 더욱 맛있고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