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라이프

"체내 독소 유입 막고 다이어트에 탁월"…프롤린유산균 섭취시 꼭 알아둘 점은?

  • 김진선 기자
  • 2019-07-22 08:49:11
  • 라이프

프롤린유산균, 다이어트, 뱃살, 유산균갑옷, 체내독소, 섭취방법

'체내 독소 유입 막고 다이어트에 탁월'…프롤린유산균 섭취시 꼭 알아둘 점은?
/이미지투데이

최근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건강 관리에 신경쓰는 사람이 많아진 가운데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포롤린 유산균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프롤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미생물이 환경의 공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물질을 말한다.

유산균에 프롤린이 첨가되면 유산균의 생존율이 더 높아지는 까닭에 유산균의 ‘갑옷’으로도 불리운다. 유산균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힘을 증가시켜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프롤린유산균은 비만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체내 독소 유입을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다.

'체내 독소 유입 막고 다이어트에 탁월'…프롤린유산균 섭취시 꼭 알아둘 점은?
/이미지투데이

섭취시 꼭 알아둘 유의사항도 있다. 항생제를 복용할 경우 항생제와 유산균이 만나면 유산균의 90%가 사멸할 수 있어 항생제를 복용했다면 4~5시간 후에 섭취하는 것이 효능을 높이는 방법이다.

또한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과다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