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부동산  >  건설업계

터키 차나칼레 현수교...11개부문 글로벌 금융상

  • 한동훈 기자
  • 2019-08-13 10:39:41
  • 건설업계


터키 차나칼레 현수교...11개부문 글로벌 금융상

SK건설과 대림산업(000210)이 참여하는 세계 최장 현수교 ‘터키 차나칼레 프로젝트’가 글로벌 금융 전문지 6곳으로부터 ‘올해의 PF 프로젝트’(Project Finance Deal of The Year)에 선정됐다.

대림산업·SK건설 컨소시엄은 13일 차나칼레 프로젝트가 올 상반기에만 금융 전문지 6곳에서 총 11개 부문에 걸쳐 금융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차나칼레 프로젝트는 터키 다르다넬스 해협을 횡단하는 세계 최장 현수교를 건설·운영하는 사업이다. SK건설과 대림산업이 터키 현지업체 리막(Limak), 야피 메르케지(Yapi Merkezi)와 각각 25%씩 지분을 투자했다. 총 사업비가 31억유로(약 4조원) 규모에 달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앞서 지난해 3월 사업비 중 23억유로(약 3조원)를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방식으로 조달하는데 성공했다.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산업은행을 비롯해 SC은행, ING은행, 중국공상은행, 터키 가란티은행 등 총 10개국 25개의 금융기관들이 대주단으로 참여했다.

컨소시엄 관계자는 “세계 유수의 금융 전문지로부터 다수의 금융상을 수상하게돼 영광”이라며 “국내 건설사간 협력을 통한 사업수행능력과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등의 적극적인 수출금융지원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