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는 UI, UX 시장 확대 및 핀테크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커넥티드카 커머스 결제 및 차세대 UI, UX 기술 개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커넥티드카 커머스는 차량에 결제 시스템을 접목해 차량 자체를 결제 수단으로 만드는 스마트 결제 서비스로 주유소, 주차장,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이번 ‘주유 금액에 대한 스마트결제 처리장치 및 그 동작방법’에 대한 특허는 주유소에 설치돼 있는 주유기와 연동해 차량 주유 금액 결제를 수행하는 기술이다. 본 특허 발명에 따라 차량 운전자는 별도의 번거로운 결제 절차 없이도 등록된 회원 데이터베이스 및 결제수단 정보, OTP(일회용 패스워드) 검증 과정을 기반으로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이미지 자동 처리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는 휴대용 단말기 상 최소 이미지 크기를 자동으로 검출하여 이미지 저장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술이다. 웹 상의 이미지를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할 때 원본 이미지를 썸네일 이미지 형태로 노출하는데, 기존에는 개발자가 직접 수작업으로 이미지를 가공해 편집했다. 이번 특허를 통해 다양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이미지 재편집 수작업 절차 없이 다량의 이미지에 대한 자동화 편집 처리가 가능해졌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UI/UX, 핀테크, AI(인공지능),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기술 등을 연계해 차세대 UI/UX 및 커넥티드카 커머스 시장 또한 진출할 수 있도록 기술 연구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특허 발명들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향후 제품 고도화 및 신제품 개발 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