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정준일, “첫사랑 그녀 때문에 유희열 만나게 돼” 그 내막은?

  • 최재경 기자
  • 2019-11-01 02:16:01
  • TV·방송
이별 노래 전문가이자 서늘한 겨울 같은 목소리의 소유자, 정준일이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펀치에 앞서 <유스케X뮤지션>의 열일곱 번째 목소리로 출연했던 정준일은 이 날 녹화가 무려 3주 연속 스케치북 출연이었는데, “음악 활동 하면서 1년 간 이렇게 방송에 많이 나온 건 처음”이라며 ‘가요계의 레어템’다운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정준일은 이별 후의 2단계 감정 변화, ‘현실 부정’에 대한 노래로 드라마 <도깨비> OST였던 ‘첫눈’을 열창했다. 이어 그는 ‘공유’ 아닌 ‘공유기’가 되어 <도깨비>의 명대사를 재연, 수줍은 연기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정준일, “첫사랑 그녀 때문에 유희열 만나게 돼” 그 내막은?
/사진=KBS 2TV_유희열의 스케치북

정준일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첫사랑과 첫 이별의 기억을 고백했다. 정준일은 “그 분의 지갑에 유희열 씨의 증명사진이 있었다”며 첫사랑 덕분에 유희열과 만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 놓았다. 이어 심사위원 유희열과의 첫 만남을 갖게 해준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수상작이자 첫 사랑 그녀와의 이별 후 생애 처음으로 만든 자작곡 ‘내게’를 공개했는데, 스물두 살 정준일을 떠올리게 하는 순수한 감성에 모두가 귀를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정준일이 정규 앨범으로는 무려 2년 7개월 만에 발표한 정규 4집 앨범 [LOVE YOU I DO]을 공개했다. 스케치북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 타이틀곡 ‘그래 아니까’ 무대는 11월 1일 금요일 24시 25분, KBS 2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