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스트레이 키즈, 오늘(26일) 신곡 'Mixtape : Gone Days' 발매..MV 티저 공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늘(26일) 18시 디지털 싱글 ‘Mixtape : Gone Days’(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를 발표한다.

사진=스트레이 키즈 ‘Mixtape : Gone Days’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이에 앞선 26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지루한 듯 지친 모습으로 둘러앉은 여덟 멤버는 말 가면을 쓰고 잠든 사람의 손에서 리모컨을 슬그머니 빼앗는다.

리모컨 쟁탈에 성공할 찰나, 정체불명의 인물이 갑자기 깨어나면서 짜릿한 긴장감을 불어 넣는다.

화면 전환과 함께 등장한 엎어진 라테 컵. 그 주위를 뛰노는 스트레이 키즈의 장난기 가득한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재기 발랄한 분위기에 “왜 자꾸 다 안 된다는 건데”라는 반전 가사가 흘러나와 신곡 메시지에 대한 궁금증을 키웠다.

또 이번 영상에 등장한 말 가면 쓴 인물과 앞서 릴리스된 이미지 속 글귀 ‘#horse’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꼰대’를 언어유희로 표현한 곡명 ‘Gone Days’로 남다른 센스를 드러내기도 했다.



리더 방찬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래퍼 기리보이가 편곡에 힘을 실은 ‘Mixtape : Gone Days’는 올 초 예고한 ‘믹스테이프 프로젝트’(Mixtape Project)의 일환이다.

이는 방향을 잃고 고민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스트레이 키즈만의 감성에 담아 노래로 표현하는 프로젝트다. 여덟 멤버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물론 독창적인 음악 세계까지 엿볼 수 있다.

그룹의 정체성을 담아낸 신곡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늘(26일) 18시 베일을 벗는다.

한편, ‘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행보에도 박차를 가한다.

내년 1월 미국을 시작으로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락‘)에 돌입한다.

2020년 1월 29일 뉴욕, 31일 애틀랜타, 2월 2일 댈러스, 5일 시카고, 7일 마이애미, 9일 피닉스, 13일 새너제이(San Jose), 16일 로스앤젤레스에서 탄탄한 무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