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금융가
수출입銀-LH, 스마트시티 해외진출 선도 위한 MOU
방문규(왼쪽) 수출입은행장이 3일 서울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변창흠 LH 사장과 해외 스마트시티·인프라 개발분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해외 스마트시티·인프라 개발사업 부문에서 국내 기업의 수주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시티는 정부의 8대 혁신성장 선도사업 중 하나로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해 도시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를 해결해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 도시를 말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외 스마트시티·인프라 개발사업에 관한 공적개발원조사업과 투자개발사업의 유기적 연계, 투자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 수은 금융 활용, 유망 사업의 발굴 및 개발 협력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 사업, 인도 도심 재개발사업 등 해외사업에서 수은의 대외정책금융 지원과 LH의 다양한 사업개발 경험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방 행장은 이 자리에서 “대외거래 전담 정책금융기관인 수은과 SOC공기업인 LH의 협력 확대에 힘입어 해외 스마트시티 개발사업 부문에서 우리 기업들의 보다 활발한 진출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기관은 향후 구체적인 프로젝트 추진과 함께 혁신성장산업 지원, 신남방·신북방 국가와의 지역개발 등 대외경제협력 측면에서도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부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미래도 그렇고, 기사도 그렇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08 09:44:18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