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신한은행, ‘헤이~Hey’ ‘영~Young’..20대 전용 브랜드 출시

머니박스·쏠(Sol) 전용 플랫폼 등 신상품

체크카드엔 대중교통·스타벅스·CGV등 혜택

신한금융의 20대 금융브랜드 헤이영 체크카드




신한은행이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브랜드 ‘헤이영(Hey Young)’을 내놓고 전용 신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12일 다른 사람을 부르는 헤이(Hey)와 젊음을 의미하는 영(Young) 을 합성해 20대 브랜드 ‘헤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영’은 ‘시작점’, ‘기준점’을 뜻하는 숫자 ‘0’과 함께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헤이영’ 전용 신상품 및 서비스는 △머니박스 △체크카드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성되며 만 18~29세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

‘헤이영 머니박스’는 일종의 파킹통장 서비스로 최대 200만원까지 연 0.6% 이자를 제공한다. 모바일뱅킹 ‘쏠(Sol)’에서 서비스에 가입하고 입출금통장 중 하나를 연결해 자유롭게 잔액을 예치하고 출금 할 수 있다.

‘헤이영 체크카드’는 20대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지하철 후불교통카드, 이동통신 자동이체 결제금액을 비롯해 GS25, CGV, 스타벅스, 쿠팡 등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캐시백을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도 20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본형과 미니언즈 캐릭터형을 함께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Hey Young’ 브랜드 출시와 함께 모바일뱅킹 ‘쏠(Sol)’에 20대 고객 전용 플랫폼 ‘헤이영’ 모드를 선보였다. ‘쏠(Sol)헤이영 모드는 설문조사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직관적인 UI로 구성했으며 배색을 포함한 전반적인 화면 배치에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취향을 반영했다. ‘헤이영’ 모드를 사용하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조회, 이체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있고 젋은 세대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아이템들도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화면 곳곳에 쏠 캐릭터와 이모지들이 반영돼 친근한 느낌으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헤이영’ 출시를 기념해 7월 12일까지 금융서비스 신규 가입과 관련된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현금을 지급하는 ‘내 잔액 FLEX’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0년 후 통장 잔액을 뽑아보고 해당 잔액에 따라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흔한 내통장 잔액뽑기’ 와 각 미션 수행에 1만명 이상 참여 시 총 6,000만원의 상금을 나눠주는 ‘N빵 파티원 모집중’ 으로 구성돼있다. ‘헤이영’ 체크카드를 8월 11일까지 발급하고 8월말까지 1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라이탁 가방,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도 제공한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