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증권종목·투자전략
[주식 초고수는 지금]언택트·코로나19 진단 수혜지속…카카오·마이크로디지탈 집중 매수

카카오 자회사 가치 재평가에 매수·매도 모두1위 차지

'무상증자' 마이크로디지탈, 자회사 상장 SK도 인기







19일 오전 증시에서 주식 초고수들은 ‘카카오(035720)’를 가장 많이 매수·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미래에셋대우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고수들은 이날 개장부터 오전 11시까지 카카오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국내 대표적인 IT기업으로 주요 언택트 수혜주로 꼽히는 카카오는 이날 자회사에 대한 모빌리티와 뱅크, 카카오페이지, 웹툰(픽코마) 등에 대한 증권가의 가치 재평가가 이뤄지며 주목을 받았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지 등 주요 언택트 비즈니스의 성장 잠재력은 막강한 수준”이라며 “고성장 에너지는 향후에도 꺼지지 않고 지속될 것이며 손익도 더욱 가파르게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초고수들의 매수 상위 2위는 마이크로디지탈, 3위는 SK(034730), 4위는 에이비엘바이오(298380), 5위는 셀트리온(068270)이 차지했다. 바이오분석시스템, 메디컬자동화시스템 및 환경시스템 연구개발, 제조생산의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는 마이크로디지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출 시스템 등으로 코로나19 관련주로 꼽힌다. 이 회사는 지난 17일 구주 1주당 신주 1주의 비율로 무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SK는 자회사 SK바이오팜 상장과 제약사업의 성과 기대감으로 최근 연일 고수의 선택 상위권에 오르내리고 있다.



카카오는 초고수가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으로도 이름을 올렸다. 에이비엘바이오와 마이크로디지탈도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했다. LG전자(066570)가 초고수가 매도한 종목 2위, 대웅(003090)이 4위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 18일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 상위 5개는 카카오, 에이비엘바이오, 알테오젠(196170), 신풍제약(019170), 셀트리온 순이었다. 전날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판 종목은 에이비엘바이오, 신풍제약, 카카오, 셀트리온, 알에프텍(061040)이었다.

미래에셋대우는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데이터는 미래에셋대우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권부 양사록 기자 sarok@sedaily.com
미래를 열 기술. 의료기술과 IT기술을 꾸미는 말입니다.
의료기술과 IT기술이 있는 현장은 언제나 이를 좇는 혁신가들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산업 현장을 채우는 미래 기술과 사람의 열기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06 17:03:45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