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바이오&ICT
IPO 앞둔 카카오게임즈, 동남아 게임 유통사 인수…글로벌 공략 가속화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 글로하우 인수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RPG ‘가디언테일즈’ 메인 캐릭터 이미지/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카카오(035720)게임즈가 동남아시아 게임 퍼블리싱 회사를 인수하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상반기에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이 동남아 게임 서비스사 ‘글로하우’를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모바일게임 시장에 전진 기지를 두고 현지 시장을 직접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 북미, 일본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자체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다져왔다.

글로하우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모바일게임 퍼블리셔로, 동남아 지역 모바일게임 마케팅·운영·현지화 작업 노하우를 보유한 회사다.

카카오게임즈는 글로하우와의 협업으로 모바일게임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지난 7월 230여개 해외 국가에 정식 출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언 테일즈’를 통해 첫 협력에 나선다.



현재 가디언 테일즈는 대만,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등에서 인기 순위 최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홍콩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2위에 오르기도 했고, 북미, 뉴질랜드, 캐나다 등 지역에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도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달빛조각사 중화권 출시는 ‘리니지M’,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을 대만에 성공적으로 퍼블리싱한 ‘감마니아’가 담당한다.

이밖에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이 개발하는 PC 온라인 게임 ‘엘리온’의 북미·유럽 지역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올해는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원년”이라며 “차별화된 강점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오IT부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걸을 때 더 멀리 갈 수 있듯이
세상과 발맞춰 이야기 나누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