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글로벌무역학과가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특별전형 2021학년도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 2021학년도 수시모집은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특별전형으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기존의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특별전형은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서류종합평가로만 신입생을 선발하여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지원자격으로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구 실업계고) 등을 졸업 후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사업체(창업, 자영업자 포함)에서 3년 이상 경력이 있으며 현재 재직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입생 선발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에 기록된 내용을 평가항목(▲지원동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전공적합성 ▲인성 및 사회성) 별로 평가하여 선발한다.
동국대 미래융합대학의 글로벌무역학과는 특별전형으로 재직자를 신입생으로 모집하는 만큼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빠른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전용 교육시설 및 강의실, 학생활동 공간, 특성화 실습실 등 독립적인 학습 인프라를 제공한다.
글로벌무역학과는 국제경제, 국제경영, 국제상무 등을 중심으로 표준화된 지식과 암기 위주의 방식이 아닌 문제해결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학과 교육을 받으며 무역영어 2급, 국제무역사 2급, 경영지도사, 재무설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국제통상전문가, 무역 관련 수출입기업, 관세사, 금융권, 글로벌경영 전문가, 글로벌기업과 국내 대기업, 연구원, 대학교원 등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2021학년도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글로벌무역학과 수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 홈페이지와 입학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