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는 주거 공간에서 상업 공간으로 인테리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주거 공간보다 목적, 규모, 유동인구 등 고려할 변수가 많은 상업 공간에서 한솔홈데코는 안전기술, 디자인, 편의성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솔 준불연 패널’은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350℃에서도 타지 않고, 강도가 높은 표면재가 적용됐다. 이 덕분에 내마모, 찍힘, 긁힘에 강한 특성을 지녔다. 오염물질에 장시간 방치되더라도 표면의 변화나 변질이 없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인체에 유해한 균과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고, 표면 오염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미네랄울 흡음 천장재’는 음향 에너지가 재료 면에 흡수되는 양을 의미하는 흡음 성능이 타사 제품 대비 10~20% 이상 우수하다고 평가받는다. 특히 인접한 공간으로 음향의 전달을 줄여주는 차음 성능이 우수하다. 강의실, 극장처럼 음향 성능이 중요한 시설에 맞춤형 제품이란 의미다. 이 제품은 특수 항균 페인트를 사용해 병원 내 수술ㆍ입원실이나 연구 시설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의료 시설에 적용되는 가장 엄격한 기준인 프랑스 병원 표준(NF S 90-351)의 가장 높은 등급을 충족하는 성능을 갖췄다. 불연 내외장재 벽면재인 ‘한솔 프루프 패널’은 친환경적이고 성능이 높은 규산 칼슘 보드다. 온도 편차에 따른 길이 변형이 적고 내수성, 내화성, 차음성 등 외장재가 갖춰야 할 기능성이 두루 우수하다.
한솔홈데코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은 디자인과 편의성이다. 한솔 준불연 패널의 경우 우드, 대리석 등 다양한 패턴을 고객이 고를 수 있고 주문 생산도 의뢰할 수 있다. 두께가 얇고 기존 벽 위에 덧대는 방식으로 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리모델링 공사를 하기 쉽다. 제품은 부분 탈착이 가능해 유지와 보수도 쉬운 장점을 갖췄다.
한솔홈데코는 지난해 상업공간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하고 앞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제품들은 백화점, 상가 등 일반적인 상업시설부터 병원, 전시장, 교회 등 다양한 공간별로 최적화됐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고 공간 특성에 적합한 인테리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양종곤기자 ggm11@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