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는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4기(Block Crafters Challenge X 4기)’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늘 8월부터 진행될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는 블록크래프터스가 초기 스타트업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첫 시작을 알린 뒤 매년 한 기수씩 꾸준히 진행됐다. 올해부터는 특별히 매해 두 기수씩 선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총 15개의 유망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아기 유니콘 선정 등에서 큰 성과를 달성했다.
참가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 및 4차 산업 융합 분야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다. 모집 분야는 핀테크와 콘텐츠,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소비재 총 세 가지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8월 초 참가기업 모집이 확정된 이후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16주간 진행된다. 각 참가기업의 성장 단계와 필요 사항에 따라 맞춤형 지원이 제공된다. 초기 투자와 투자자 네트워킹, 시설 홍보 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특히 최대 1억원까지 직접 투자를 진행하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후속 투자 유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마감은 오는 7월 14일 자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챌린지 엑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블록크래프터스가 액셀러레이팅 중인 프로젝트들은 현재까지 188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 달성, 60여 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블록체인과 4차 산업 융합 분야를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danie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