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 청약통장 필요 없는 선착순 분양으로 관심

갈수록 어려워지는 청약 당첨에 직접 동·호수 선택할 수 있는 선착순 분양 찾는 수요자 늘어








치솟은 집값에 상대적으로 가격부담이 덜한 신규 아파트 청약에 뛰어드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청약 당첨 문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수도권 분양시장에서는 내 집 마련을 원하는 무주택자들이 청약 통장이 필요없는 선착순 분양에 잇따라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최근에는 선착순 분양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는 게 업계의 전언이다. 빠르면 하반기부터 분양가 상승 및 추가 금리 인상이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되면서 이를 피해 움직임을 서두르려는 수요자들이 신규 아파트를 기다리기 보단, 다양한 금융 혜택으로 상대적으로 가격 및 금리 부담이 덜하고 직접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는 선착순 분양에 큰 관심을 두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뿐만 아니라 미분양 분양권을 선착순으로 취득하는 경우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의 관심도 이어져 주목도는 더욱 커지는 분위기"이라며 "특히 소비자의 부담을 낮춘 우수한 분양조건이나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단지는 선착순 분양이 연일 입소문을 타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대표적으로는 일신건영이 평택 화양지구에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가 있다.

실제 이 단지는 국내에서 개발된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의 도시개발사업인 화양지구의 첫 일반분양이자, 시범단지급 아파트라는 상징성과 함께 우수한 분양조건과 뛰어난 입지여건, 높은 미래가치를 갖춘 단지로 입소문을 타며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에는 연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먼저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등 파격적인 금융혜택을 통해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크게 줄였다. 이에 따라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 또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율 증가 우려도 적다.

분양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단지는 입주 시기가 2025년 8월로 주택법상 전매제한 최고 기간인 3년을 넘어 입주가 진행돼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라며 "이는 분양권 주택수 미포함과 함께 또 다른 단지의 장점으로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문의와 발길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한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평택 서부권 핵심주거지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화양지구에서도 시범단지급 중심 입지에 조성돼 우수한 정주여건이 기대된다.



우선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 서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바로 앞에는 화양지구 최대규모 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구 내 조성될 평택시청 안중출장소와 종합병원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는 평택 서부권 일대에 잇따르고 있는 다양한 개발호재의 수혜도 예상돼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실제 단지는 내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이 가까워 교통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안중역은 경부고속철도(KTX)~서해선 연결 사업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면서 서울까지 KTX 고속열차를 타고 환승 없이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도 크게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 주변에는 미래 핵심 산업 개발도 속속 진행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친환경 미래 자동차 클러스터 포승BIX지구와 수소복합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현덕지구가 인접해 있고, 가까이에는 평택시의 오랜 숙원사업인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도 본격화를 알렸다. 이에 단지는 직주근접이 뛰어난 배후 주거 단지로도 주목도를 더욱 높이고 있는 상태다.

한편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평택 서부권 일대 조성되고 있는 화양지구의 첫 일반분양 아파트다. 화양지구 7-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일신건영 ‘휴먼빌’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특히 대규모 커뮤니티센터가 마련돼 주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는 지하 2층, 지상 1층의 총 3개 층으로 조성되며, 주요시설로는 휴먼빌 h클럽 내 휘트니스, 골프존 등을 비롯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구성된다. 또 입주민의 쉼터공간으로 테라스가 있는 휴먼빌라운지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문화 등을 누리는 공간인 개방형 도서클럽 등도 들어선다.

이 밖에도 단지는 YBM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에 YBM 영어 ZONE을 구성하고, YBM키즈카페, YBM영어교실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는 입주민에게 2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평택 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의 선착순 계약은 견본주택에서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어썸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