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류준열 환승연애·그린워싱…각종 논란에 침묵 깨고 꺼낸 말이…

배우 류준열이 10일 오전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The 8 Show(더 에이트 쇼)' 제작발표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류준열이 환승연애를 비롯해 그린워싱 등 그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류준열은 10일 서울시 중구 한 호텔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The 8 Show’(더 에이트 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른바 ‘환승연애 논란’에 대해 “사생활 이슈 속에서 그 당시에 제 의지와는 상관없이 SNS에 여러 글이 올라왔다”며 “그거에 대해 답변드리기보다는 침묵하고, 그로 인해 생기는 비판을 감당하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류준열은 한소희와 공개 열애 2주 만인 지난 3월 30일 결별했다고 밝혔다. 류준열은 가수 겸 배우 혜리(30)와 2017년부터 공개 열애를 하다 지난해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환승연애’ 의혹이 불거졌었다.



류준열은 ‘그린워싱(Green washing·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행동을 하면서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내세우는 것)’ 의혹에 대해서는 “골프와 관련한 비판적인 여론도 잘 읽어봤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데뷔 이래로 가장 고민이 많은 시기인 것 같다. 개인적인 일이다 보니까 인터뷰나 개인적인 자리에서 다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류준열은 ‘나는 북극곰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기후재난을 알리는 활동을 해왔지만 유명한 골프 애호가라는 사실이 재조명돼 그린워싱 논란이 일었다. 환경운동가들은 그동안 골프를 환경 파괴 주범으로 지목해왔다. 넓은 면적의 골프장을 짓는 과정에서 나무를 자르는 등 자연이 훼손되고, 잔디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양의 농약과 물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한편 류준열이 출연한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