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연이은 복합쇼핑몰 입점으로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하며 소비자 체험 공간의 폭을 넓히고 있다.
코웨이는 8일 서울 동대문구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롯데 청량리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갤러리 롯데 청량리 직영점은 동북부 핵심 상권인 청량리역 부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MZ세대 사이에서 ‘몰캉스’(쇼핑몰+바캉스) 유행이 커지는 가운데 인근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복합문화공간을 찾는 2030 세대 고객들에게 코웨이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받을 수 있는 거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코웨이 갤러리 매장에서는 신제품 ‘비렉스 트리플체어’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를 비롯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베스트셀러를 자유롭게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강력한 제빙 성능으로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도 체험 가능하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 풀 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커피·차·분유·라면 등 용도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을 자동 설정해주는 레시피 모드를 갖춰 다양한 생활 상황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코웨이는 최근 복합쇼핑몰에 소비자 체험 공간을 열고 오프라인 공간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고 있다. 이번 청량리점 오픈으로 코웨이갤러리 전체 26개 매장 중 쇼핑몰 입점 매장은 10개로 증가했다. 앞서 코웨이는 서울 서남부 중심인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에 ‘코웨이 갤러리 신세계 타임스퀘어 직영점’을 입점하고 강원도 원주시 AK플라자 원주점에 강원도 첫 매장을 오픈했다.
코웨이는 코디 채널을 중심으로 방문 판매에 주력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하며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롯데 청량리 직영점은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매장”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체험형 매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