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매일유업 ‘맘마밀 안심이유식’ 폭풍 성장

  • 박윤선 기자
  • 2017-08-23 10:12:03
  • 생활
매일유업(005990) ‘맘마밀 안심이유식’ 폭풍 성장
최근 국내 이유식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가운데 매일유업의 ‘맘마밀 안심이유식’(사진)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3일 시장조사업체 링크아즈텍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이유식 시장 규모는 지난 6월 기준 약 180 억 원으로 최근 1년간 55% 성장했다. 그 중에서도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이 지난 해 선보인 맘마밀 안심이유식은 차별화된 품질과 경쟁력으로 국내 레토르트 이유식 시장에서 최근 1년간 118%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난 6월 판매액 기준으로 점유율 68%를 기록하며 확고한 판매 1위를 유지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해 2월, 맘마밀이 기존 ‘맘마밀 보글보글’에서 ‘맘마밀 안심이유식’으로 업그레이드한 이유식을 선보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이유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기 때문이다.

제품 패키지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유통기한을 선택하면 쌀 도정일과 생산일, 원재료, 제조 공정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파우치 형태의 짜 먹는 방식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매일유업은 “앞으로도 엄마는 안심하고, 아기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이유식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소비자 대상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이유식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