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 MICE 육성협의회 총회'
한국관광공사는 사단법인 한국마이스(MICE)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1일부터 양일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한국 MICE 육성협의회 총회 및 한국 MICE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MICE 업계, 학계·지자체 등 유관인사 약 300명이 참석하며 정부 3.0의 민관 상생 협력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국제관광인포럼 이사장에 조현재씨
사단법인 국제관광인포럼(회장 소재필)은 조현재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을 포럼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국제관광인포럼은 관광인들의 연대와 교류협력·연구활동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을 목표로 지난해 2월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코엑스아쿠아리움 오감체험 '마린터치연구소' 오픈
코엑스아쿠아리움이 학습과 놀이를 결합한 오감체험형 전시관 '마린터치연구소'를 오픈했다. 256㎡의 이 전시관에서는 미꾸라지와 다슬기를 만질 수 있는 담수터치풀과 개불과 멍게·불가사리가 있는 해수터치풀, 독이 있는 생물, 갑각류 6종 등 까칠까칠하고 수상한 친구들이 있는 스페셜코너 등으로 구성해 바다와 계곡에서만 볼 수 있던 다양한 수중생물을 쉽게 만날 수 있게 했다.
"새해 소망 빌어보세요" 에버랜드 소원의 벽 선봬
에버랜드가 고객들이 직접 새해 소원을 적어 걸어놓을 수 있는 '소원의 벽'을 12일부터 선보인다. '소원의 벽'은 길이 120m, 높이 1.5m의 초대형 규모로 에버랜드를 방문한 누구나 준비된 소원카드에 소원을 적어 부착할 수 있으며 에버랜드 장미원에 위치해 있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아동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