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노선덕),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박정범),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이 기관표창을 받았다.
부패방지 시책평가 국 단위 교육지원청 중 최우수상과 청렴 실천 성공사례 대상을 받은 안산교육지원청은 올 한해 청렴 교육극, 찾아가는 투명학교, 등교길 캠페인, 청렴 콘텐츠 공모전 등을 운영했다. 특히 청렴 가훈 인증사진 캠페인, 청렴 학교 운영 등으로 학생·가족·학교가 함께하는 청렴교육과 현장중심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과 단위 교육지원청 중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상을 받은 안성교육지원청은 청렴 울림 청렴 부스 운영을 통해 학생·교직원·학부모·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청렴 6대 덕목(정직, 배려, 책임, 공정, 약속, 절제) 으뜸선거’를 실시하고 청렴 풍선을 나누는 등 학생과 교육가족이 청렴을 더 쉽고 친근하게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직속기관 중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상을 받은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은 홈페이지와 E-스크린 등에 청렴과 공익제보 관련 자료를 다양하게 홍보하는 등 이용객 입장에서 청렴활동을 특색 있게 추진했다.
이밖에 포천교육지원청은 적극적인 청렴교육과 청렴우체통·청렴방송 운영 등 전 직원이 함께하는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했다. /수원=윤종열기자 yjyun@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