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스마트청구서' 앱 출시
농협은행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산세 등을 스마트 폰으로 쉽게 조회 또는 납부 할 수 있는 'NH스마트청구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 농협 스마트뱅킹 가입자가 앱을 다운 받은 후 청구기관을 등록하면 해당기관의 청구내역을 확인 후 납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안성시 외 7개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 및 환경개선부담금 납부가 가능하며 올해 안에 150여개 지방자치단체의 세금, 전기ㆍ가스요금, 통신료와 보험료 등으로 대상이 확대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본인에게 부과된 세금 등을 조회ㆍ납부할 수 있어 고지서 분실 시 발생하는 불편함이나 공과금을 납부하기 위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 역시 별도의 추가적인 비용 없이도 고지서를 전달할 수 있고 수납률도 높일 수 있다.
4대 질환 외 결핵 등 후유장애도 보장
LIG손해보험은 4대 중증질환 및 상해ㆍ질병 50%이상 후유장해, 결핵진단에 대해서도 보장해 주는 신상품 '무배당 LIG희망을가득담은건강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기존 3대질환(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뿐만 아니라 특정 희귀 난치성 질환까지도 집중 보장해 준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상해ㆍ질병 50%이상 후유장해 발생시 보장보험료가 납입면제된다는 점이다. 또한 일반적인 결핵 및 치사율이 최대 50%에 달하는 약제내성결핵(슈퍼결핵) 진단비도 보상한다.
80세, 100세까지 모든 담보가 비갱신형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보험기간 중에는 보험료 인상이 없어 정해진 보험료를 경제활동 기간 동안 완납하면 추가 보험료 납입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최장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동일 계약자에 한해 가족 2인 이상 가입 시 1%, 3인 이상 가입 시 2%의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
여성 라이프사이클 반영 연금보험
동양생명은 남성에 비해 평균수명이 약 7년 가량 긴 여성의 라이프사이클을 반영한 여성전용 연금보험 '수호천사 행복한여자사랑연금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연금개시 전에는 여성관련 질환 치료비를 보장받으면서 연금개시 후에는 다양한 연금지급형태를 선택해 여성만을 위한 노후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이 상품은 보험업계 최초로 부부가 동시에 살아있을 때 연금을 증액지급하는 '부부사랑연금형'을 신설했다. 동양생명이 최초로 개발한 '부부사랑연금형'은 여성이 배우자 사별 후 혼자생활할 때 보다, 부부가 동시에 생존할 때 더 많은 생활자금이 필요하다는 점을 반영한 새로운 연금지급형태이다. '부부사랑연금형'을 선택할 경우, 기존 '종신연금형'을 선택했을 때에 비해 약 10% 가량 증액된 연금수령이 가능하다.
보험료 할인 및 장기납입보너스 등의 혜택도 다양하다. 기본 보험료 25만원 초과 시 최대 2.0%의 기본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며 보험료 납입 61회차부터 기본보험료의 0.5%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10년 이상 보험료 납입 시에는 기본보험료의 1.0%가 추가로 적립된다.
소득공제 효과·신용결제 기능 하나로
씨티은행은 소득공제 효과와 신용결제 기능을 하나로 합친 '씨티 체크+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체크카드에 본인의 최대 신용한도 내에서 신용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한 하이브리드 카드다. 신용기능을 추가할 경우 2,000원의 연회비만 부담하면 돼 기존 신용카드에 비해 연회비가 저렴하다. 체크카드 전용으로만 사용할 경우에는 연회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 잔고가 부족한 경우 전체 거래금액이 신용카드로 결제되는 '결제잔고형', 그리고 희망하는 체크카드 결제한도를 미리 지정해 놓는 '체크한도 지정형' 등이다.
이 밖에도 후불교통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전월 실적에 따른 월별통합할인한도(최고 2만원까지) 내에서 해외 구매 시 5% 할인, 점심값 5% 할인, 편의점 및 커피전문점 10% 할인, 대중교통 1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해외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할 수 있어 해외여행이나 어학연수 및 출장 시 해외 씨티은행 자동화기기 및 전 세계 제휴 ATM기에서 현지화폐로 편리하게 현금인출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